[공지] 코카프 한글 이슈리포트 '키위' 7월 오픈 : www.kwave.or.kr 에서 전합니다

코카프(KOCAF)는 매주 K 컨텐츠 관련 이슈를 선정해 고정 필진들로 리포트를 만들어갑니다. 그 리포트 타이틀로 ‘키위’ 선정하였음을 전합니다.

Bluedot

한국콘텐츠아카데미포럼(KOCAF, 이하 코카프)은 한류 담론의 수준을 높이기 위한 국제적 노력의 일환으로 2024년 2월 서울에서 탄생했습니다.

코카프의 목표는 원대합니다. 특히 K-콘텐츠 분야 내 창작, 비즈니스, 연구, 정책의 교차점에 위치한 KOCAF는 한국 문화 수출을 둘러싼 보다 의미 있는 대화를 촉진하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았습니다. 서울에 본부를 둔 비영리 회원제 단체로, 미디어 콘텐츠 산업 전 분야의 영향력 있는 인사들이 모여 협업과 혁신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혁신을 위하여 정기적인 소식지를 발간합니다. 강호제현의 관심과 향후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 드립니다 ****


코카프(KOCAF)는 창립 취지대로, 한류의 핵심인 K-콘텐츠의 현장에서 사업, 연구, 정책을 고민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한류 담론을 제시하고자 하는 학술 모임입니다. 앞으로 매주 K 컨텐츠 관련 이슈를 선정해 전문 필진들로 리포트를 만들어갈 예정입니다. 그 리포트 타이틀로 ‘키위’ 선정하였음을 전합니다. 키위는 "K 이슈 위클리 인사이트"의 약자입니다. 앞으로 매주 1회 이곳 "www.kwave.or.kr" 에서 인사드리겠습니다.

KIWI : K 이슈 위클리 인사이트

1. 코카프 소위원회 편집위원들의 선택으로 이슈 리포트 타이틀을 ‘키위’로 정했습니다.

2. KIWI라는 이름에는 K 콘텐츠 산업의 이슈(Issue)를 매주(Weekly) 발 빠르게 전하고, 통찰력 있는 분석(Insights)으로 K 콘텐츠 산업과 한류 담론에 새로운 관점과 영감을 제공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3. 키위의 신맛과 단맛은 비유적으로 ‘키위’ 이슈 리포트의 다양한 주제와 콘텐츠의 폭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키위는 논쟁적이고 도전적인 주제 (신맛)와 즐겁고 긍정적인 콘텐츠 (단맛)를 모두 아우르며 K 콘텐츠의 이슈를 다룰 것입니다.  


1) 키위는 때때로 논쟁적이거나 도전적인 주제를 다룹니다. 예를 들어, K 콘텐츠 산업내 갈등이나 정책적 이슈 등은 신맛처럼 강렬한 인상을 남깁니다. 이것은 독자들에게 생각할 거리를 제공하고, 기존의 신념에 도전하게 합니다.

2) 동시에 키위는 K-POP, K-드라마, K-컬처 등의 즐겁고 긍정적인 뉴스와 해설도 함께 다룹니다. 이것은 K-콘텐츠의 단맛처럼 독자들에게 뿌듯한 감동과 향유를 배가하게 될 것입니다.

                                                                         2024년 5월 30일 KOCAF 배기형

                                         

코카프의 새로운 뉴스레터 이름은 "키위KIWI"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