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might also like
Subscriber only
Members
Free to read
[연구] 인도, K-콘텐츠의 전략적 동반자가 될 수 있을까?
이글을 쓰면서 인도에 대한 큰 관심에 비해 아직 인도 콘텐츠산업과 한류 현황에 관한 한국어 자료가 많이 부족하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 향후 인도 현황 분석에 탁월한 전문가들과 콘텐츠산업 전문가들이 함께 정밀하고 지속가능한 전략을 수립하는기회가 마련되기를 기대해 본다
Subscriber only
Members
Free to read
[연구] OTT 시대에 맞는 콘텐츠의 표준 지표(Currency) 개발이 필요하다
“OTT 시대의 커런시는 광고 거래를 넘어, 플랫폼의 생존을 좌우하는 ‘콘텐츠 투자 결정’의 핵심 기준으로 역할이 확장된다. 오리지널 제작, 외부 수급, 시즌 연장 여부 등 모든 판단 공정에 저마다의 커런시가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