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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 OTT 시대에 맞는 콘텐츠의 표준 지표(Currency) 개발이 필요하다
“OTT 시대의 커런시는 광고 거래를 넘어, 플랫폼의 생존을 좌우하는 ‘콘텐츠 투자 결정’의 핵심 기준으로 역할이 확장된다. 오리지널 제작, 외부 수급, 시즌 연장 여부 등 모든 판단 공정에 저마다의 커런시가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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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평] 한국 사회 '긁은' 대치맘과 판교 사투리: '민첩' 하기보다는 '애자일(agile)' 한 사회의 유머
국가 번호마저 +82 (빨리) 인, “애자일”한 대한민국에 느린 호흡의 유머가 돌아오기를 기대해 본다. 이수지를 비롯해 유튜브를 무대로 활동하는 코미디언, 그리고 한국인에게 아직은 좀 낯설지만 조금씩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스탠드업 코미디언들은 우리에게 이미 길을 보여주고 있다.